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외로움이 심장마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까?

by 오리리 2022. 9. 25.
반응형

나날이 늘어가는 심장마비, 외로움이 원인이 될 수 있을까?

스트레스는 심장마비 발병률 증가에 기여하는 요인이지만 여러 건강 전문가들은 외로움이 또 다른 잠재적 위험 요인이라고 말했습니다. 심장마비 사건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고, 더욱 충격적인 것은 사건이 보고될 때마다 심장마비에 걸린 사람들의 나이가 점점 젊어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외로움이 심장마비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하기 위해 ETimes-TOI에서 전문가들과 이야기했습니다.

1.외로움과 사회적 고립

우리 모두 외로움을 혼자 있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실제 의미는 매우 깊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로움은 한 남자가 함께 살고, 누군가와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사교 모임에 참여하고 적절하게 의사 소통하는 능력을 비활성화하는 것입니다.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는 외로움은 종종 사회적 고립과 관련이 있습니다.

혼자 있어도 외롭지 않고, 사람과 함께 있어도 외롭지 않습니다.

외로움이 심장과 같은 주요 신체 기관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려면 외로움이 실제로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심혈관 에피소드의 20-30% 증가와 관련된 외로움"

"사회적 고립과 외로움은 디지털화 및 소셜 미디어 활동의 남용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는 심각한 현상으로 우울증, 고혈압, 심장 질환 및 대사 장애의 형태로 전 세계적으로 심혈관 사건 증가로 이어집니다."라고 수석 박사 Lal Daga가 말했습니다. 중재적 심장 전문의, Apollo Hospitals, Ahmedabad에 따르면 외로움은 원하는 사회적 관계와 실제 사회적 관계 사이의 지각된 불일치라고 설명합니다. 일반적으로 원하는 것보다 품질이 낮은 관계에서 발생합니다.
그는 여러 연구에서 사회적 고립과 외로움이 심혈관 에피소드의 20-30% 증가와 관련이 있음을 발견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고독으로 인해 생존 연령이 감소할 뿐만 아니라 사망률 및 이환율의 전반적인 에피소드가 증가합니다.

3.건강한 사회생활은 필수

Max Hospital Shalimar Bagh의 중재적 심장 전문의인 Dr. Naveen Bhamri는 New York 대학의 연구를 인용하여 외로움이나 사회적 고립이 심장마비 위험을 약 29%, 32% 증가시키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설명합니다. 뇌졸중 위험. 참고로 연구는 건강에 대한 외로움의 해로운 영향이 놀라운 수준으로 급증한 것으로 밝혀진 1,81,000명의 환자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에 대해 Bhamri 박사는 "외로움은 스트레스, 불안, 흡연 증가 및 신체 활동 부족으로 이어져 심장마비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앉아있는 생활 방식, 적은 신체 활동, 더 많은 스크린 시간 및 쉬운 집안일 때문에 건강이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러한 생활 습관은 점차 위험을 증가시키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건강에 돌이킬 수 없는 변화를 만듭니다.

4.외로움이 몸을 해칠 수 있는 다른 방법

심혈관 질환 외에도 외로움이 신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몇 가지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육체적 건강을 말없이 죽이는 우울증과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존 홉킨스 대학의 전문가들은 우울증과 심장마비가 함께 발생한다고 말합니다. "우울증의 병력이 없는 사람들의 비율은 심장마비 후 또는 심부전이 발생한 후에 우울해집니다. 그리고 우울증이 있지만 이전에 심장 질환을 발견하지 못한 사람들은 일반 인구보다 더 높은 비율로 심장 질환이 발병하는 것으로 보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외로움의 영향에 대해 Bhamri 박사는 다른 설명을 합니다. 그는 또 다른 연구 연구를 인용하여 "외로움은 신체의 백혈구 생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투쟁-도피 스트레스 신호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호는 신체의 염증을 증가시키고 항바이러스 반응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덜 효과적인 면역 반응."

70건의 연구에 대한 한 메타 분석에 따르면, 외로운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조기 사망 확률이 26% 더 높습니다.

5.심장병은 매년 약 1,800만 명의 목숨을 앗아갑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이 놀라운 데이터는 질병의 심각성을 보여주는 증거이자 질병에 대한 우리의 준비가 미흡하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WHO는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의 85%, 심장마비와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이 85%라고 밝혔습니다.

WHO 데이터의 가장 놀라운 사실 중 하나는 2019년에 발생한 조기 사망의 38%가 관상 동맥 심장 질환, 뇌혈관 질환, 말초 동맥 질환, 류마티스 심장 질환, 선천성 심장 질환 및 심부 정맥 혈전증과 같은 심장 질환으로 인한 것이라는 것입니다. 및 폐색전증.

이 엄청난 수의 조기 사망은 상태의 적절한 관리에 대한 우리의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6.관리하는 방법?

"교육 캠페인과 정부 공공 및 특정 보건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수준에서 다루어야 합니다. 그리고 지역 사회 수준에서는 지역 사회 클럽, 캠프 및 참여를 통해 그리고 개인 수준에서는 인지 치료 및 개별 심리사회적 상담을 통해 이루어집니다."라고 Daga 박사는 말합니다.
그 외에도 육체적, 정신적 건강에 중점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신 건강이 건강하지 않으면 육체적 건강만을 강조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사회적 상호 작용, 의사 소통 및 사람들과의 관계와 같은 건강의 무형 측면을 돌봐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