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치매: 이러한 변화는 뇌 쇠퇴의 조기 예측 인자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by 오리리 2023. 2. 5.
반응형

치매 관련 기억 상실이 시작되기 수십 년 전에 발생할 수 있는 변화

치매는 기억력, 사고력 및/또는 판단력을 포함하여 적어도 두 가지 이상의 뇌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군입니다. 특정 질병이 아니라 여러 질병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약 5500만 명이 치매를 앓고 있으며 이 중 60% 이상이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에 살고 있습니다. 현재 모든 질병 중 7번째 주요 사망 원인이며 전 세계 노인들의 장애 및 의존의 주요 원인 중 하나라고 글로벌 보건 기관이 보고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우려되는 질병에는 아직 치료법이 없습니다. 예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조기 발견을 통해서이며 이는 뇌와 신체에서 일어나는 변화를 이해함으로써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1.뇌의 변화는 인지 기능 저하를 알릴 수 있습니다

알려진 바와 같이 치매는 비정상적인 뇌의 변화와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장애군을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그러면 사고 능력이 저하되고 기억력에도 영향을 미쳐 일상적인 기능이 손상됩니다.

영국 알츠하이머 연구소(Alzheimer's Research UK)의 연구 책임자인 사라 이마리시오(Sara Imarisio) 박사는 "치매를 유발하는 질병과 관련된 뇌 변화는 기억 상실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 최대 20년 전에 뇌에서 시작될 수 있다"고 express.co.uk에서 보고합니다.

“알츠하이머병의 주요 초기 뇌 변화는 아밀로이드 단백질의 축적입니다.

"우리는 값비싼 뇌 스캔 및 기타 생물학적 검사를 통해 이 단백질의 수준을 감지할 수 있지만, 높은 수준의 아밀로이드를 가진 모든 사람이 계속해서 알츠하이머 증상을 나타내지는 않을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또한 읽으십시오: 치매: 치매와 관련된 다양한 위험 요소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2.아밀로이드 단백질이란?

아밀로이드는 일반적으로 골수에서 생성되는 비정상 단백질 그룹이며 모든 조직이나 기관에 침착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심장, 신장, 간, 비장, 신경계 및 소화관을 포함한 신체의 여러 기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아밀로이드는 또한 사고와 기억에 영향을 미치는 진행성 신경 장애인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장애와 관련이 있습니다.

3.치매 발병 수년 전에 나타날 수 있는 기타 변화

특정 뇌 변화 외에도 Imarisio 박사는 연구에서 고전적인 치매 증상에 선행하는 다른 변화도 강조했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은 수면, 언어, 움직임, 기분 및 뇌 활동과 같은 것들에서 미묘한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라고 의사는 설명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사람의 눈에는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지만 스마트 장치는 패턴을 감지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민감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그녀에 따르면 만성 통증은 치매의 조기 예측 인자로 작용할 수 있는 그러한 변화 중 하나입니다.


4.연구에 따르면 만성 통증은 치매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National Institute on Aging에서 부분적으로 자금을 지원하고 Journal Pain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치매 환자는 진단을 받기 16년 전에 통증이 증가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치매와 만성 통증이 모두 뇌에 변화를 일으키고 인지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27년 동안 참여자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해 온 Université de Paris의 연구원이 수행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치매 진단을 받은 사람들은 진단을 받기 16년 전에 약간 더 많은 통증을 호소했으며, 대부분 차이가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