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다이어트

주말에만 운동하는 연구 테스트의 이점

오리리 2021. 5. 2. 23:54
반응형

주말에만 운동하는 것이 일주일 내내 운동하는 것만 큼 나에게 좋을까요?

주말에 운동하거나 일주일에 두 번의 중간 강도 또는 격렬한 강도의 신체 활동은 상당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할 수 있다고 연구원들은 밝혔습니다.

일반적인 생각은 주말에만 활동하는 것만으로는 나머지 한 주 동안 활동하지 않는 것을 보충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63,000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주말 운동은 암, 심장병 및 조기 사망의 위험을 거의 줄일 수 있을뿐만 아니라 일주일 동안 신체 활동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 "주말 전사(주말에만 운동하는 사람)"은 주당 최소 150분의 중간 강도 운동 또는 75분의 격렬한 강도 활동을 매주 1~2 회 수행하는 사람으로 분류되었습니다.

Health Survey는 1994년부터 2012년까지 영국 성인 63,591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습니다.

이 연구는 주말에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매일 신체 활동을하는 사람들과 비슷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질 수 있는지 조사했습니다.

이 연구의 첫 번째 저자 인 Gary O'Donovan 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주간 1~2회의 중간 강도 또는 격렬한 강도의 신체 활동을 특징으로 하는 주말 전사 및 기타 신체 활동 패턴은 일반적인 신체 활동 지침 준수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원인, CVD 및 암 사망에 대한 위험을 줄이는 데 충분할 수 있습니다. .”

이 연구는 활동하지 않는 피험자에 비해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주말 전사의 경우 30% 낮고 정기적으로 활동하는 참가자의 경우 35 %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심장병으로 인한 사망 위험은 주말 전사와 비 활동 참가자에 비해 정기적으로 활동하는 전사 모두 40% 감소했습니다.

암으로 인한 사망 위험은 비 활동 참가자에 비해 정기적으로 활동하는 경우 21%, 주말 전사의 경우 18% 더 낮았습니다.

이 연구의 공동 저자 인 Emmanuel Stamatakis 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일주일에 한두 번 신체 활동을하는 것이 일부 활동을 하지만 권장 운동 수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사망 위험이 낮아진다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소식입니다.

그러나 신체 활동으로 인한 최적의 건강상의 이점을 얻으려면 항상 신체 활동 권장 사항을 충족하고 초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연구는 JAMA 내과 ( O'Donovan et al., 2017 )에 발표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