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건강을 위한 5가지 영양 팁
스트레스가 밤에 당신을 계속 깨울 수 있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최근에는 스트레스 해소가 곧 일어나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식습관은 수면의 질에도 영향을 미치며, 그것은 당신이 조절할 수 있는 것입니다. 식단을 약간만 변경하면 좀 더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다음 5가지 영양 팁을 시도해 더 나은 수면건강을 취하세요.
1. 저녁에 카페인 끊기
한 연구에 따르면 취침 6시간 전에 400mg의 카페인을 섭취한 사람들은 1시간 이상 수면을 잃었습니다.
취침 전에 16온스 커피를 마시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청량 음료와 차에도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플로리다 올랜도에 있는 올랜도 헬스 UF 건강 암 센터의 영양사인 멜리사 페리는 말합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밤새도록 잠들지 않는 음료를 찾고 있다면 카모마일이나 생강과 같은 카페인이없는 허브티를 선택하십시오. 둘 다 편안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고 페리는 말합니다.
2. 알코올 섭취를 조심하세요
알코올은 진정 효과가 있어 졸리게 하고 더 쉽게 잠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섭취하면 수면의 질이 저하 될 수 있습니다 . 국립 수면 재단에 따르면 한밤중에 깨어나 회복력이 떨어지는 수면을 취하여 다음날 찌르고 불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섭취를 제한하고 취침 몇 시간 전에 술을 마시지 마세요.
3. 섬유질을 더 많이 섭취하십시오 (포화 지방과 설탕은 적음)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포화 지방과 설탕이 더 많이 함유 된 식단이 불안한 수면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 했습니다. 반면에 섬유질 섭취가 많을수록 깊은 수면에 더 많은 시간을 소비했습니다.
그리고 물론, 섬유질은 다른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으므로 하루에 최소 28g을 목표로 삼으십시오. “아침에 신선한 베리를 곁들인 오트밀이나 저녁에 브로콜리나 브뤼셀 콩나물 한 쪽은 식단에 추가 할 수 있는 훌륭한 고 섬유질 옵션입니다.”라고 Perry는 말합니다.
4. 배탈을 일으키는 음식을 피하십시오
위산 역류에 문제가 있는 경우 야간에 속쓰림을 경험하여 수면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숙면을 취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기름진 감자칩, 매운 고추 또는 알코올과 같이 일반적으로 배에 문제를 일으키는 음식을 줄이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5. 건강한 취침 간식 선택
이상적으로는 취침 몇 시간 전에는 식사를 중단해야 합니다. 그러나 늦은 밤에 대한 갈망을 떨칠 수 없다면 건강한 것을 찾으십시오. 아몬드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멜라토닌이 포함되어 수면-각성주기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타르트 체리, 우유, 지방이 많은 생선, 키위 과일 등 몇 가지 식품도 잠재적인 수면 촉진 효과에 대해 연구되었지만, 이것이 실제로 더 나은 수면건강을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